안드로이드에서 버전 별 다른 코드 작성
현재 버전을 정수로 가져오기 : Build.VERSION.SDK_INT
안드로이드 각 버전을 정수로 나타내기 : Build.VERSION.CODES.글자
import android.os.Build
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ppCompatActivity
import android.os.Bundle
import android.os.CountDownTimer
import android.view.View
import android.widget.Button
import android.widget.Toast
import kotlinx.android.synthetic.main.activity_main2.*
class MainActivity2 : AppCompatActivity() {
override fun onCreate(savedInstanceState: Bundle?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2)
val clickListener : View.OnClickListener = object : View.OnClickListener{
override fun onClick(v: View?) {
var btn : Button = v as Button
label.setText("${v?.text} 누름")
}
}
// 이벤트 라우팅
button1.setOnClickListener(clickListener)
button2.setOnClickListener(clickListener)
button3.setOnClickListener(clickListener)
val timer:CountDownTimer =
object:CountDownTimer(10000, 1000) {
var x : Int = 0
// 주기적으로 호출 되는 메소드
override fun onTick(millisUntilFinished: Long) {
label.text = "${x}"
x = x + 1
}
// 타이머 수행이 종료되면 호출되는 메소드
override fun onFinish() {
Toast.makeText(this@MainActivity2, "완료",
Toast.LENGTH_LONG).show()
}
}
timer.start()
if(Build.VERSION.SDK_INT > Build.VERSION_CODES.N) {
}
// 너겟 버전 이하 일 때 수행 되는 코드
else {
}
}
}
'안드로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 : 대화 상자 (0) | 2020.10.28 |
---|---|
안드로이드 : 진동과 사운드 (0) | 2020.10.28 |
안드로이드 : GUI 시스템에서 UI 갱신과 Logcat (0) | 2020.10.27 |
안드로이드 : 레이아웃과 이벤트 처리 (0) | 2020.10.27 |
안드로이드 : 화면 출력 (0) | 2020.10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