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kotlin

코틀린: 추상의 개념으로 간단한 게임 코딩

import java.sql.DriverManager.println
abstract class Starcraft{
    abstract fun attack(){}
}

class Protoss : Starcraft{
    override fun attack(){
        println("프로토스의 공격")
    }
}

class Zerg : Starcraft{
    override fun attack(){
        println("저그의 공격")
    }
}

fun main(args:Array<String>){
    var star : Starcraft = Protoss()
    star.attack()

    star = Zerg()
    star.attack()
    //star = Star()//abstract 이기 때문에 안된다
    //추상 클래스는 인스턴스 생성을 할 수 없다
    //추상 메소드는 반드시 하위 클래스에서 오버라이딩 해야 한다.

}

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코틀린 : 인터페이스와 추상화 코딩해보기!  (0) 2020.10.19
코틀린 : 추상화 개념 다잡기  (0) 2020.10.19
코틀린 : 참조형에서의 형 변환  (0) 2020.10.15
코틀린 : 상속  (0) 2020.10.15
코틀린 : 메소드  (0) 2020.10.1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