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틀린: 벡터 자료형 코딩해보기
Array
fun main(args:Array<String>) {
// Array 가 배열 자료형 - Array<String> : String 배열
var ar = arrayOf<Int>(30, 50, 80)
var strAr = arrayOf<String>("블랙핑크", "소녀시대")
// ar의 데이터 개수 : ar.size
println(ar.size)
println("${ar.size}")
// 첫 번 째 데이타 가져오기
println("${strAr[1]}")
println("${strAr.get(1)}")
// 데이터 변경
strAr[1] = "레드벨벳"
println("${strAr.get(1)}")
list
var list = mutableListOf<String>("Java")
list.add("Kotlin") // 마지막에 추가
list.add(index:0, element: "python") // 맨 앞에 추가
println(list)
list.set(1, "Swift") // 1 번째 데이터를 Swift로 변경
println(list)
// List의 데이터 개수를 알고 싶다
println(list.count())
Set
var Set = mutableSetOf<String>("Java", "Kotlin", "Java")
println(set) // 중복 X
println(set.first()) // 첫번째 데이터 가져오기 : 터치 > 변경 가능
println(set.last()) // 마지막 데이터 가져오기 : 위치 정보 > 변경 가능
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틀린: 맵으로 코딩해보기 (0) | 2020.10.14 |
---|---|
코틀린: 맵의 개념 (0) | 2020.10.14 |
코틀린 벡터 데이터 타입 (0) | 2020.10.13 |
코틀린: 자료형에서 유의해야 할 점 코딩해보기 (0) | 2020.10.13 |
코틀린의 데이터 타입 2 : 중요한 특성 위주로.. (0) | 2020.10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