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kotlin

코틀린: 벡터 자료형 코딩해보기

코틀린:  벡터 자료형 코딩해보기

 

Array

 

fun main(args:Array<String>) {

   

   // Array  가 배열 자료형 - Array<String> : String 배열

    var ar = arrayOf<Int>(30, 50, 80)

    var strAr = arrayOf<String>("블랙핑크", "소녀시대")

 

   // ar의 데이터 개수 : ar.size

    println(ar.size)

    println("${ar.size}")

 

    // 첫 번 째 데이타 가져오기 

    println("${strAr[1]}")

    println("${strAr.get(1)}")

 

   // 데이터 변경

    strAr[1] = "레드벨벳"

    println("${strAr.get(1)}")

 

list 

var list = mutableListOf<String>("Java")

list.add("Kotlin") // 마지막에 추가

list.add(index:0, element: "python") // 맨 앞에 추가

println(list)

list.set(1, "Swift") // 1 번째 데이터를 Swift로 변경

println(list)

// List의 데이터 개수를 알고 싶다

println(list.count())

 

Set 

var Set = mutableSetOf<String>("Java", "Kotlin", "Java")

println(set) // 중복 X

println(set.first()) // 첫번째 데이터 가져오기 : 터치 > 변경 가능

println(set.last()) // 마지막 데이터 가져오기 : 위치 정보 > 변경 가능